보은축협 속리산황토조랑우랑한우
5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2011-12-29     나기홍 기자

속리산황토조랑우랑한우가 지난 16일 한국언론재단 20층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2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식에서 5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인증 받았다.
이에 따라 보은축협(조합장 구희선) 속리산황토조랑우랑한우는 전국 대표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 인증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한 사업으로서 신청자격에서부터 엄선된 브랜드를 위주로 소비자단체, 유통업체, 생산자단체,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인증위원회에서 전국유명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실사 등 연 4회에 걸쳐 서류 및 현장 실사로 한우 30개, 돼지 18, 육계 2개를 최종 선정 발표 하였다.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우수한 축산물을 제공하기위하여 생산부터 유통, 판매단계의 위생,안전성 및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정하고 있다.
보은축협 구희선 조합장은 “5년 연속 우수축산물인증은 충북에서는 최초의 일로 이번 인증으로 충북을 대표하는 한우로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어려운 한우농가에 이번 기회를 통해 유통인프라를 더욱 강하게 추진하여 잘 팔아주는 농협의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은축협은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과 우수브랜드경영체 선정으로 3억의 무이자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