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관협의회, 교육 신뢰도·만족도에 최선

보은교육지원청, 지역주민 의견수렴 실시

2011-11-24     천성남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홍기성)은 23일 대회의실에서 충북교육정책에 대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 충북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충북교육정책 청문관 보은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올 한 해 각종 주요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과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현안과제로 보은 공립고 재배치와 농촌 소규모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 날 협의회에 참석한 청문관들은 “각종 교육정책 수립 및 추진 시 교육수요자인 학부모의 의견이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학부모 의견수렴 창구를 다양화 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보은지역 공립고 재배치의 경우 고등학교 재배치 취지 및 추진방안 등에 대한 해당학교, 학생, 학부모, 동문, 교직원,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실시, 충분한 사업기간을 가지고 추진하여 줄 것과 소규모학교 활성화를 위해서 학교 구성원의 적극적인 의지와 학교의 소규모 화는 지역사회 전체문제로 지역주민, 지자체 등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적극적인 참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향후 교육정책 수립 및 현안업무 추진 시 적극 반영하겠으며,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