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학습 등 부적응학생 위한 Wee 센터 개소

인터넷게임중독, ADHD 등 심리검사·상담 진행

2011-11-10     천성남 기자
지역 내 진로·학습 부적응 학생 등을 위한 Wee 센터가 개소돼 향후 많은 역할을 해 낼 것으로 보인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홍기성) Wee센터가 지난 7일 기숙형 중학교인 속리산중학교 내에 설치돼 지역 초·중·고 교장은 물론 학부모, 지역사회 유관기관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 큰 관심을 나타냈다. Wee 센터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안전통합시스템(Wee Projet) 일환으로 지난 8월 1일 보은교육지원청 내에 Wee 센터를 임시 설치하고 운영하다 이번 속리산중학교 내에 정식으로 Wee센터를 개소했다.
앞으로 이 Wee센터에서는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격·대인관계, 진로, 학습, 부적응, 인터넷·게임 중독, ADHD(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 등 다양한 문제와 관련된 심리 검사와 개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유형별로 집단 상담 프로그램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지역의료·복지·청소년 기관 등 외부 전문기관과의 연계망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도 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본격적인 Wee센터 개소로 위기 청소년, 학교생활부적응 학생들을 위한 'One-Stop 서비스'의 지원이 이뤄져 부적응학생의 해소 및 인적자원의 유실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