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중점 추진과제 협의회

2011-09-22     천성남 기자
보은교육청(교육장 홍기성)은 지난 15일 본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장 및 직원들이 참석, ‘2011년하반기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 업무’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충북교육의 기본방향인 다양성을 존중하는 행복한 충북교육을 기본으로 중점 추진과제와 특색사업에 대한 차질 없는 추진으로 정일품 보은교육을 도모하기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 특색사업은 독서의 생활화로 학력신장과 자기 주도적 학습태도 함양을 위한 '책사랑 독서교육을 통한 대춧골 정일품교육 실현'이다.
또한 소규모 학교가 많은 지역의 교육정보 교환 및 체제구축을 통한 학교 경영의 효율화로 '인근학교 간 교육과정의 합동 운영을 통한 교육효과 증진', 농촌지역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해 전국 최초 기숙형 중학교인 속리산중학교 집중 육성 및 내북초등학교 이전/신축을 통한 '소규모 학교 교육력 강화로 농촌지역 학교 활성화' 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홍기성 교육장은 "하반기에도 보은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남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인성함양과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으로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이 만족하는 교육 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