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보은여중, 학부모소식지에 소개

2011-09-22     나기홍기자
보은여중에서 실시하고 있는 ‘진로체험의날 ’행사가 충북교육청에서 발간하는 학부모소식지인 「청풍명월 학보모의 교육사랑 이야기」3호에 게제 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이아나 루먼스의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으로 시작하는 학부모 소식지「청풍명월 학부모의 교육사랑 이야기」제 3호가 발간됐다.
충청북도교육청이 발간한 이 책자는 학부모가 학교에 참여하면서 변화해 가는 학교현장과 학부모 정책, 학부모 교육참여 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학부모회가 주관해 열리는 제천 백운초의 ‘아우 인형 만들기’와 보은여중의 ‘진로체험의 날 행사’, 충북여고의 ‘책상 앞가리개 만들기’ 등을 소개하며 학부모와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원봉초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야영체험’과 경산초 ‘가경천 자전거 생태탐사 및 환경보호활동 행사’, 증평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등 학부모회 행사 코너로 소개됐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와 함께하는 행복한 학부모의 활동 모습을 담고 있는 충청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http://hbm.cbe.go.kr) 홈페이지와 학생들의 진로와 학교문제를 상담해 주는 학부모 콜센터(전화 229-1934)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정책을 추진하면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나기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