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신기하고 해보니 신나요!
삼산초병설유치원, 과학체험행사 열어
2011-07-07 나기홍 기자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손을 잡은 유치원 유아등 600여명이 환히 웃으며 호기심 가득한 모습으로 이곳저곳을 뛰어다녔다.
운동장에는 무지개 안경, 풍선헬리곱터, 에어콤프, 진공청소기, 에어로켓 등 과학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다.
유아들은 무지개 안경을 활용해 빛의 회절을 체험하고 풍선헬리곱터를 통해 양력의 원리를 배웠다.
또 진공청소기와 힘겨루기를 통해 진공의 원리를 바람으로 둥둥 놀이기구를 활용해 마찰력과 에어본 체험으로 공기의 힘을 배우는 다양한 과학체험을 한 것이다.
이날 ‘부모님과 함께하는 과학놀이 한마당’은 보은군 유아교육 협력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삼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감 김순희)을 비롯한 관내 10개 공.사립유치원이 참가했다.
귀여운 아이의 손을 잡고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과학놀이 한마당에 참가해보니 어른들도 잊고 있었던 여러 가지 과학 원리를 다시금 배우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우리아이가 과학에 대한 흥미가 생긴 것 같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삼산초병설유치원 김순희 원감은 “ 이번 행사는 유치원 단독으로 할 수 없는 체험활동을 네트워크를 구축해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아들의 창의력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기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