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효친 모범학생 24명 선발 표창

2011-05-19     천성남 기자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경로효친 모범학생 24명을 선발, 표창장을 수여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최태호) 보은문화원(원장 김건식)이 주최한 이번 경로효친 모범학생 선발은 지난 13일 오전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생(학교장 추천 1명씩)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로효친 모범학생 선발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적위주의 교육 등으로 이기주의가 팽배하고 비도덕화 되어 있는 현대사회에 효행 학생을 추천, 표창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효 문화 육성과 문화를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전통 미덕인 경로효친의 가치관과 윤리관은 물론 명랑한 사회기풍 조성을 위해 평소 아름다운 전통예절을 몸소 실천하여 타에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최태호 교육장은 “훌륭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드물다며 물질적인 풍요로움에 앞서 웃어른을 공경하고 조상을 받드는 올바른 청소년으로 자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경로효친 모범학생 수상자다.
▲초등 △오예나(삼산초 6년) △성원희(동광초 6년) △김송희(종곡초 6년) △이진숙(수정초 6년) △최정윤( 속리초 6년) △김가원(관기초6) △김태오(세중초6) △황수아(탄부초5) △안진찬(판동초6) △유환희(송죽초6) △이건우(수한초6) △송예진(회남초5) △최인혁(회인초6) △박건홍(내북초6) △구일홍(산외초5)
▲중등 △강병호(보은중3) △이자영(보덕중2) △김세진(속리산중1) △김주옥(회인중2) △이예지(보은여중3)
▲고등 △박미란(보은여고3) △연규설(보은정보고1) △전찬호(보은자영고2) △김민영(보은고3)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