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준선 회장, 중학생 40명에 장학금 전달
‘한마음장학회’ 8년 째 관내 고교진학 대상
2011-02-17 천성남 기자
이날 전달식에는 어준선(74·안국약품 대표)회장과 장학회 이사들, 최태호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인솔교사들이 참석,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 인사말에서 "누구나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하다 보면 성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며 ”열심히 공부하여 고향을 빛내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수여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어려운 환경 속에도 굴하지 않고 흑인으로서 미국의 합참의장을 지냈던 콜린파월을 예로 들면서 여러분도 열심히 노력하여 세계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4년 설립한 한마음장학회는 올해로 8회 째이며 그동안 지역 내 고교에 진학하는 학업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중학교 3학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와 학생들의 사기진작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장학증서 받은 학생명단
▲보은중(13명) 류홍철, 최석진, 김지훈, 김지한, 박영기, 조승민, 강승연, 김도연, 곽호동, 조민선, 설정석, 홍재기, 김현세 ▲보은여중(13명) 김주영, 김정수, 최민영, 신희송, 엄숙영 강은하, 정민혜, 김주희, 안휘, 신수자, 이슬비, 김정연, 조보라 ▲내북중(3명) 김보민, 김성중, ▲보덕중(4명) 차형준, 이윤희, 이정명, 고명준, 강은구 ▲원남중(3명) 이슬기, 이소미, 문예진 ▲회인중(2명) 김진영, 박규빈 ▲속리중(2명) 박지은, 박종범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