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연합회장 이·취임식

제6대 우차동 회장 취임

2002-01-12     곽주희
군 장애인연합회에서는 지난 10일 보은농협 3층 식당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6대 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구명서 고문은 신임 우차동 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으며, 이임하는 정원수 회장에게 도장애인협회에서 공로패를 전달했다.

또 군 장애인연합회는 어영재 경찰서장과 강준식(군청 행정과)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신임 우차동 회장이 이임하는 정원수회장에게 재직기념패를 전달했다.

우차동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지만 선배 회장님들의 뜻을 받들어 회원들의 복지향상과 연합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선천적 장애보다는 후천적으로 장애인이 되는 경우가 더 많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비장애인 누구나 장애를 안고 살아가고 있듯이 후원회 결성과 사회복지관 건립, 자활자립 작업장 건립 등 장애인스스로 자활의욕 고취를 통한 자립기반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군 장애인연합회 임원은 △직전회장 : 정원수 △회장 : 우차동 △상임부회장 : 박광희 △내무부회장 : 안광복 △외무부회장 : 유종호, 김홍길 △상임감사 : 이성범 △감사 : 김기문, 김장식 △사무국장 : 최창규 △총무부장 : 박정태 △홍보부장 : 이광호 △복지부장 : 이상권 △체육부장 : 이상돈 △여성부장 : 최제순 △운영위원 : 김용환, 이대구, 박이순, 성덕환, 김성호, 김기봉, 이상목, 장준상, 김진구, 서희석, 박병규, 박완희 등이며, 회원은 1600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