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향인 기업 선진정공(주) ‘제1회 당진군 기업인대회’ 종합대상 수상

2009-12-03     송호 수도권총국장
출향인 박성수(보은 수한)회장이 경영하고 있는 선진정공(주)은 지난 11월 25일, 기업경영 실적이 우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모범사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하여 생성된 ‘제 1회 당진군 기업인대회’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충남 당진군 문예의 전당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이완구 충남도지사와 민종기 당진군수를 비롯한 김낙성 국회위원, 최동섭 당진군의회 의장 및 지역 기업인과 근로자 등 10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시상식, 대회사, 격려사, 축사, 투자환경설명, 선진정공의 성공사례발표, 당진군 홍보동영상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기업인대상 종합대상에 선진정공㈜이, 경영인대상에는 ㈜대우볼트, 기술대상에는 ㈜씨티앤티가 수출대상은 아하엠텍㈜이 차지했고, 창업대상에는 ㈜신원휄트(당진공장)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외 우수기업인상, 대기업체 감사패, 모범근로자, 당진상공회의소 회장상 및 지원기관 단체 임직원 시상 등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민종기 당진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고용과 생산, 소득증대 등에서 중소기업의 역할과 비중이 커지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당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며 기업을 위한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겠다”고 약속하며 우수기업과 기업인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우리 고장의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충남 경제의 심장인 당진지역의 기업인들이 충남의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업인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선진정공은 당진군이 지원하는 각종 정책자금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군을 대표해 1년간 기업홍보를 펼치게 된다.
/송호 수도권 총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