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황토사과 생산을 위한 미생물 활용 교육

2009-07-30     보은신문
친환경 농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보은군 농업인들도 미생물과 미생물을 이용한 농업용 자재 사용이 눈에 띄게 증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7월 29일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회장 조강천)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고려바이오 농업생명과학기술연구소 홍성일 박사를 초빙해 사과원에서의 미생물 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홍 박사는 쉽게 배우는 농업 미생물이란 주제로 미생물과 효소의 차이, 토양 미생물의 작용, 유익균과 병원균, 토양의 힘, 자가 미생물 제조와 악취, 미생물 제제의 특성, 미생물과 환경, 식물과 미생물, 미생물에 의한 퇴비제조 등 미생물 전반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조강천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장은 미생물에 대한 일반적인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기초부터 고급단계까지 문제점 해결과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교육으로 진행에 친환경 고품질 사과를 생산하려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 보은황토사과 생산을 위한 미생물 활용교육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친환경에 대한 이해로 소비자가 믿고 찾는 친환경 과실을 생산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이 끝난 후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 회원들은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사과나무여름캠프 체험행사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전 회원들이 다 함께 노력할 것을 결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