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보은군 의용소방대 화합 한마당
유공자 표창 및 경연대회로 대원 사기 진작
보은군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우문규)가 지난 7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화합한마당 경연대회를 열어 화재 및 재난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의용소방대원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군내 의용소방대 대원 및 가족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날 행사에는 박진영 청주동부소방서장 및 기관단체장과 인근 시군 의용소방대 임원 등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단체줄넘기, 투호 던지기, 바운드볼 등 경연대회와 노래자랑 등 장기자랑을 펼쳐져 마로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 삼승면의용소방대가 준우승, 속리산면 의용소방대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행사 말미에는 자전거 50대, 소화기,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이 추첨에 의해 참가한 대원 및 가족들에게 골고루 지급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월 화재로 주택이 전소되는 아픈 일을 겪은 산외의용소방대 송치헌 대원에게 위로금품 전달이 있었으며, 더불어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녀에 장학증서 전달식이 진행되어 많은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수상자 및 수혜자는 다음과 같다.
▲보은군연합회장 감사패 △박인범(굿오일주유소) △이옥순(보은군 민방위담당) △유광희(청주동부소방서 방호담당) △최중구(보은119안전센터 소방교) △고정석(속리산119안전센터 소방장)
▲장학증서 수혜자 △보은읍 의용소방대 주영배·김용수·최영호 △보은읍 여성 이현주·김옥희·장영순 △내북면 김진우·이성현 △수한면 고응두 △회남면 이승주 △회인면 이범선·강경국 △삼승면 송진원 △속리산면 배덕수·민진기·이윤수 △상판지역대 라기선 △속리산여성 윤정희·우명숙 △장안면 최규영 △마로면 김상진·최당열 △산외면 조명진·김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