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열정으로 역경 극복하자
신현옥 경찰서장, 보은고등학생에게 특강
2008-12-12 박상범 기자
지난 11일 신현옥 보은경찰서장이 보은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과 열정으로 역경을 극복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신 서장은 이날 특강에서 “우리는 항상 선택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 선택에 따라 여러분의 미래가 결정됩니다. 즉 여러분의 미래는 바로 지금 여러분의 결정에 달려있는 것이다”며 “힘들고 어려운 일일수록 포기하지 말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진취적인 여러분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강의를 들은 학생은 “서장님께서 직접 강의를 해주시니까 너무 좋았고, 연예인들 얘기를 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좋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으며, 다른 학생은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고, 서장님과 대화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궁금한 것도 여쭤보고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아쉬움을 말했다.
한편 신현옥 서장은 지난 3월 보은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이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계속해서 실시해 왔다. 노인대학 특강을 통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고, 특히 9월30일 교육청에서 학부모와 교육청직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경찰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젊은 학생들의 진취적 의식향상을 위해 7월9일 자영고등학교 특강에 이어 이번에 보은고 특강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