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박구철씨 충북지사 표창수상

2008-10-10     박상범 기자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회장 경연수)가 주최하고 보은군이 후원하여 열린 이날 행사는 군내 노인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이향래 군수를 비롯한 군내 기관단체장들과 심광홍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인수·이영복 도의원 등의 축하속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사물놀이 공연이 있은 후 기념행사에서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회장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보은노인회 경연수 회장은 “노인회에서 올해부터 경로당활성화사업에 신경을 쓰고 있다. 경로당이 노인들이 공경을 받고 후손들에게 예의범절을 전달하고 건강을 지키는 곳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하루 준비된 행사를 즐기시기 바라며,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이 되시길 바란다”면서 기념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구철(보은읍 지산리)씨가 충북지사표창을 받았으며, 황규철(회인면 중앙리)씨가 대한노인회장 표창, 조세임(삼승 원남)씨가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장 표창, 보은읍 분회가 모범분회상, 삼산6리 경로당외 10개 경로당이 모범경로당상, 조희태(속리산면)씨외 10명이 모범노인상을 각각 받았다. 기념행사가 끝나고 건강체조공연, 시조감상, 노래자랑 등이 이어지면서, 문화예술회관을 찾은 500여명의 노인회원들은 생일을 맞은 듯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