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 벤처기업 7개사

유환엔지니어링, 대영식품 공업, 대원 칸막이, 일산금속, 케어라인, 태성테크, 산마을

2000-08-26     송진선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한 벤처기업에 군내 7개 회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벤처기업 선정은 고급 기술 집약 사업으로 유망성이 있는 회사를 벤처기업으로 선정해 자금을 지원해주고 있는데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한 벤처기업은 금굴 농공단지에 있는 대영식품공업(주)와 외속농공단지에 소재한 (주)유환 엔지니어링, (주)태성 테크이다. 또 삼승 농공단지에 소재한 (주)대원칸막이가 벤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밖에 케어라인(구 라인실업)과 (주)일산금속, (주)산마을도 선정됐다.

대영식품 공업은 과자류를 생산하고 유환엔지니어링에서는 마찰펌프, 모터, 송풍기를, 태성테크에서는 이중마루를 생산하고 있다. 또 대원칸막이에서는 조립식 패널을, 케어라인에서는 전동 스쿠터와 Stair Lift, 일산금속은 맨홀 뚜껑, 산마을에서는 식료품 조미료를 생산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선정 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면 창업자금, 경영 개선 자금, 기술 개발 자금 등의 간접적인 금융 지원 뿐만 아니라 직접 금융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벤처기업 방송광고 지원, 일반 수출입 금융, 수출 자금 지원, 수출 신용보증 특례 등의 혜택은 물론 병역 특례연구 요원 공급 제도와 같은 기술 인력 지원에서 부터 세무조사 면제와 같은 조세지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