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등학교 정기총회 개최

2008-05-30     곽주희

동광초등학교 동문들의 화합의 장인 제11차 정기총회 및 동문인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동광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서정관, 4회)는 지난 24일 모교 강당인 동녘관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2007년도 결산안, 회칙 개정과 임원진 선출, 2008년도 사업계획 승인 등을 의결하고 만찬 및 기별 장기자랑도 펼치는 등 모처럼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각 기별 동문들은 정기총회에 앞서 학교를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는 등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담느라 여념이 없었다.

이날 동문회에는 이향래 군수와 김중규 교육장, 역대 김홍원 교장, 서홍복 교장이 참석했으며, 은사로 양승학 전 교육장과 우숙희 선생님이 참석했다.

이날 동문회에서는 모교에 장학금과 기념품으로 120만원을 홍기성 교장에게 전달했으며,  직전 남광우 회장에게 재직기념패를, 모교 강당 지원을 도와 준 이향래 군수에게 감사패를, 동문회 및 모교 발전에 힘 쓴 지경수(4회)동문과 모교 다목적교실 설치를 위해 노력한 양현호(5회) 동문에게 공로패를 주며 고마움을 표했다.

서정관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연배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동광동문 모두는 같은 모태에서 태어난 형제, 자매” 라며 “동문회도 11년 밖에 안됐지만 선후배간의 우의가 돈독한 우애깊은 동문회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역대 회장 및 임원, 선배님들의 역할이 컸기 때문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기별 노래자랑 등을 통해 어린 개구쟁이 학창시절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동문들은 각 기수별로 단합대회를 가지는 것으로 모든 행사 일정을 마쳤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차기 임원진으로 현 임원들을 모두 유임시켰으며, 회칙 개정으로 수석 부회장을 두기로 했다.

동광초 총동문회 임원진은 회장 서정관(4회), 수석부회장 양명근(5회), 부회장 양화용(4회)· 김영옥(4회)·박희성(4회)·김병일(4회)·김천식(5회)·김덕환(5회)·한창환(6회)·김학수(6회)·김홍복(7회), 감사 정희종(4회)·조항제(5회)씨, 사무총장 김규식(7회), 사무차장 강대옥(8회)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