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브랜드 슬로건 ‘내사랑 보은’ 선정
2008-05-09 송진선 기자
아름다운 자연,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순박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 바로 우리 보은군이다.
지난 2일 보은군은 군 상징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수백 부군수)는 보은군의 아름다운 지역이미지를 상징하는 ‘내사랑 보은’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총 9명 중 7명의 위원이 참석한 이날 위원들은 후보작으로 추천된 △좋아 you 보은(좋아유 보은) △어울림(eoulm) 보은 △아름다운 보은(wonderful Boeun) △내사랑-보은 △은혜의 보은(faver-Boeun) 중 아름다운 보은을 최종 보은군 브랜드로 선정했다.
보은군은 지난해 2월부터 11월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했으나 최우수작이 나오지 않아 브랜드 슬로건 확정에 실패했다.
결국 올해 2월 우석대학교와 군 브랜드 슬로건 개발 학술연구용역을 집행해 총 68개 작을 작성하고 공무원과 주민 등 총 769명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해 5개 후보작을 선정해 상징물 관리위원회에 상정한 것이다.
선정된 ‘내사랑 보은’이 군정 조정위원회에 상정돼 최종 확정되면 디자인 개발 및 상표등록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내사랑 보은’슬로건 이미지화 작업이 마무리되면 지역 이미지를 새롭게 가꾸는 것은 물론 우리지역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