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정 우대 카드
아이사랑카드 신청하세요
2007-10-26 보은신문
군은 충청북도에서 추진하는 다자녀가정우대카드 서비스를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농협중앙회와 지역단위농협을 통해 다자녀가정우대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나 신청이 저조한 상태라고 담당자는 밝혔다.
다자녀가정우대카드의 경우 2000년 이후 둘째 아 이상 출산가정 부모가 다자녀 가정임을 입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신청할 경우 현금카드를 겸한 아이사랑보너스카드를 발급해 주고 있으며, 군내 19개 이미용서비스, 음식 및 숙박, 도소매업체 등에서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충북 아이사랑보너스카드의 서비스는 농협판매장에서 2% 할인, CGV,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등 이용시 건당 1,500원 할인,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50% 할인등의 혜택을 주고 있으며, 충청북도청이 자체 모집한 (주)일공공일 안경콘택트, (주)모닝글로리, 아가방 앤 캠퍼니 등과 1,125개 매장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카드의 발급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을 찾아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군관계자는 어린아이를 둔 알뜰 주부들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 아이사랑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출산장려정책으로 추진하는 본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