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등학교 YP와 함께, 가족과 함께 개최

2007-10-05     보은신문
관기초등학교(교장 신명호)에서는 지난 2일 YP(youth Patrol) 관기 가족의 행사로‘ e-미디어 다이어트 선포식 및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80여명과 함께 가졌다.

‘TV, 컴퓨터, 휴대폰은 휴식을! 관기 어린이에게 밝은 미래를!’을 슬로건으로 학생들을 스크린 중독에서 벗어나게 하고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하여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었다.

YP노래, YP율동과 같은 학습발표회를 시작으로 전교 어린이의 YP미디어 지킴이 발대식이 개최됐으며 이어서 학부모와 어린이가 하나로 어우러져 신명나는 가족 민속놀이 한마당이 진행되었다.

여러 행사와 더불어 YP작품, YP사진, YP다짐나무 등 전시 관람도 함께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번 YP 관기 가족의 날 행사를 통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스로 지키자는 YP활동은 우리 어린이만의 활동으로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이 함께 할 때 그 가치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부모와 유관기관장들로부터 좋은 반응과 시기적절한 주제로 실천한 점에 대해 높이 칭찬할만한 일이라는 격려도 있었다.

‘YP 관기 가족의 날’은 어른과 어린이가 한 마음이 되어 유해매체를 추방하고 건전한 미디어 사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