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인사 특강 지역사회와 공유
보은고등학교, 입시전형 특강 실시
2007-04-20 보은신문
이미 지난 9일 초청강사인 입시전문학원 매가스터디 이석록 소장으로 부터 대학입학과 관련한 정보 및 논술요령 등에 대한 특강을 들었는데 보은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는 물론 보은여중고 학생과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지역사회와 공유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농촌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습득하기 어려운 입시관련정보를 많이 제공해 관심을 끌었는데 이 소장은 2008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입시전형에 대한 분석과 주요대학의 입시 경향, 대학입시의 3대 영역인 내신 대비를 위한 준비, 수능 성적을 올리기 위한 공부 방법, 논술대비 요령과 함께 농산어촌 특별전형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어 도시 학교로 진학하는 것보다 보은지역 학생들이 매우 유리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기본개념 공부를 철저히 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공부 방법과 EBS 교육방송 활용, 지도교사를 존경하고 귀찮을 정도로 질문을 많이 하도록 학생들에게 조언했다.
특강을 청취한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은 대학입시 정보를 직접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였고 특강 내용 또한 너무나 실질적이고 생동감이 있어 이해가 쉬웠다며 계속적으로 저명한 인사 초청의 특강을 청취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보은고등학교는 5월30일에도 한국교원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정완호 박사를 초청, ‘생활속의 과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계획하고 있는데 특강을 청취할 지역사회의 많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은 특강일에 보은고등학교에서 청취할 수 있다. 한편 보은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바람직한 교육실천으로 인성교육과 지식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학생 개개인에게 의미 있는 성장과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