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중년 운동으로 가꾸세요

보건소 치질량 지수 높은 사람 대상, 건강 관리

2007-03-16     보은신문
건강하고 아름다운 중년 운동으로 가꾸세요.

지난해 건강교실을 운영해 농촌의 중년 주민들에게 건강을 선물했던 보건소에서 올해도 아름다운 중년 교실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름다운 중년을 지키는 즐거운 운동교실은 11월까지 3개월씩 2기로 나눠 실시하는데 1기는 4월9일부터 6월29일까지 보건소 3층 회의실과 군내체육시설에서 월, 수, 금 주3회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30세 이상 59세 이하인 사람 중에서 체질량지수가 25이상인 성인을 선정해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을 병행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체중관리 방법을 지속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참여자 선정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부서에 오는 27일까지 신청한 군민 중 기초검사 및 체력측정, 설문조사, 영양진단을 통해 선정한 후 향후 칼로리 계산 및 식사운동일지를 기록, 운동 전·후 비교 분석 등을 실시해 효과적인 비만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프로그램 횟수를 늘리는 의견과 다양한 운동종목 및 기구의 활용에 대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주1회 실시하던 운동교실을 주3회로 늘렸다.

또 관내체육시설에서 다양한 운동기구를 이용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지도해 나갈 계획이며 영양과 운동부분은 외래강사를 초청해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관계자는 비만에 대처하는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개개인의 삶의 행태가 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