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새마을 정기총회 개최
2007-02-16 보은신문
이날 총회에는 보은군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안효익)와 부녀회(회장 장소자), 문고지부(지부장 양명근), 직장협의회(회장 조규운)임원과 군 새마을회 이사 및 감사까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지내고 임기를 다한 내속 이관우씨와 회남 강원구씨, 내북 정규상씨와 내북면 부녀회장을 지낸 김창순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내속리면회장 윤종준씨, 내북면 회장 권영수씨, 내북면 부녀회장 박용애씨에게 안효익 회장과 장소자 회장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 감사로 박치수 보은 새마을금고 전무가 선임됐다.
이날 보은군 새마을회는 지난해 펼친 사업을 결산하면서 올해 사업계획을 심의했다.
올해는 살맛나는 새보은 행복한 새보은 만들기 실천운동으로 질서 및 청결 캠페인을 전개하고 근검 절약 실천과 나라사랑 부모사랑 운동으로 태극기 달기와 효 편지 쓰기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독서문화 운동으로 독서경진대회 및 도서보급, 양서 모으기 운동을 전개해 책읽는 문화를 형성하고 서로 돕는 공동체 형성을 위한 사회복지 시설 방문 및 김장 담궈 주기와 쌀 나누기 연탄 나누기, 떡국·송편 만들어주기 등 소외계층을 향한 봉사사업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환경보전 및 자원재활용, 소하천 살리기, 영농봉사, 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꽃길 조성 등 지역을 가꾸는 데에도 새마을 가족들이 앞장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