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회 참살이 주도

식탁 교육 및 천연화장품 만들기 실습

2007-01-26     보은신문
생활개선회원들이 가족의 기를 살리는 웰빙식탁 교육과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화장품과 아이크림 만들기 실습을 하는 등 활력이 넘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삼승면 생활개선회를 시작으로 생활개선 과제교육과 실습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농업기술센터는 2월9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총 400명을 교육시킬 예정이다.

이번 기간에는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기 위한 우리가족 기 살리는 웰빙식탁 교육이 실시되는데 계절에 맞는 요리법과 제철식품 활용, 우리 지역에서 나오는 다양한 향토음식 활용, 토종밥상 차리기, 균형식단 차리기 등의 내용으로 교육한다.

또한 영농으로 인해 피부가 태양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은 여성농업인들의 피부미용과 주름살을 제거하기 위해 괴산군 청천면의 아로마 오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과 아이크림 만들기도 실습,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로마 오일로 만든 아이크림은 천연재료로 방부제나 보존재를 넣지 않고 민감한 여성들의 피부에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제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어 쓸 수 있어 주부들의 반응이 대단하다.

한편 이번 교육일정은 26일 산외면, 29일 외속리면, 30일 마로면, 31일 보은읍(농업기술센터), 2월1일 회남면, 2일 회북면, 5일 탄부면, 6일 내속리면, 8일 수한면, 9일 내북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