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보은군민회 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 개최
2007-01-19 보은신문
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군민회원들 뿐만아니라 외빈으로 이용희 국회부이장과 충북협회 임원 및 각시군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이현재(회북 애곡) 중소기업청장과 신임 김정수 부군수와 홍춘길 기획감사실장, 김기훈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군청 과장, 읍·면장,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출향인과의 관계를 돈독히 다졌다.
외빈으로 이용희 국회의부의장과 이필우 충북협회장을 비롯한 각 지역 군민회장, 심규철 전 국회의원 등도 자리를 같이해 군민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출신지역별로 자리를 같이해 지역에서 올라 간 지역인사와 해당 지역 출향인들은 덕담을 나누고 지역현안을 함께 걱정하는 등 다함께 고향발전을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임병옥 회장은 “2007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고 우리 고향 보은도 지역에 꿈과 희망을 심어주면서 지역발전을 스스로 책임지는 지방화를 위한 지역 비전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우리보은도 도전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지역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가는 계기를 삼아야 다”고 고향에 대해 걱정하면서 새해에도 임원진들과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임병옥 회장은 이재수 전임 회장에게는 감사패를, 전임 사무총장 이준표씨와 전임 총무이사를 지낸 정기호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해 그동안 노고와 공적을 치하하고 재단법인 보은장학회에 1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 지역인재 육성에 변함없는 관심을 나타냈다.
이밖에 충북협회에서는 박종현(자영고), 장호령(자영고), 이현상(자영고), 박범준(보은고), 황소희(보은고), 김보람(보은고), 윤영민(보은여고), 김민정(보은여고), 이보라(보은여고), 강소희(정보고), 허 진(정보고), 남도현(정보고) 학생이 충북협회로 부터 장학금 30만원식을 수여했다.
또 이재희(외속 불목)씨를 효자로 박정자(보은 삼산)씨를 효부로 선정해 효도정신을 선양하며 상금을 수여했다.
이밖에 임병옥 회장이 이날 충북협회 부회장으로 선임돼 선임패를 받고 김교근, 김홍영, 이정효씨가 이사로 선임돼 선임패를 받았다.
한편 충북협회에서 시계와 금일봉을 전달하고 보은 친환경 작목반에서 이슬머근살 400점을 기증했고 보은군에서도 잡곡과 금일봉을 전달하고 고행 농특산물 구입 독려 등 출향인들의 애향심을 북돋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