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열려
우수봉사자 시상해 노고격려
2006-12-29 보은신문
이날 행사는 우수봉사자시상과, 자원봉사 기 반납, 자원봉사자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부 행사에서는 김남진 교수가 자원봉사자들의 건강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내 몸을 비롯해 가족들의 건강에 대해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우수봉사자 시상에서 각종 상을 수상한 자원봉사자들은 이웃을 사랑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자원봉사를 실천했으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했다는 공로가 인정됐다.
수상자는 △행정자치부 장관상 : 이우남 전 보은군 자원봉사 센터장 △충북도지시사상 : 박은영 전 개나리 합창단장 △보은군수 상 : 조연산(민족통일보은군협의회), 김은주(미용사협회) △센터 소장 상 : 임인권(곰두리 차량봉사회), 진순녀(보은읍 자원봉사회), 홍복순(마로면 자원봉사회), 이정혜(탄부면 자원봉사회), 이윤정(삼승면 자원봉사회), 한희숙(회남면 자원봉사회), 이순자(회북면 자원봉사회), 박미숙(내북면 자원봉사회) △감사패: 이유남씨가 받았다.
보은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기를 희생하여 이웃을 돕고 사회에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매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해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을 다지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