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신
2006-11-17 보은신문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보은지회(회장 한윤숙)는 지난 3일 농협 청주 연수원에서 열린 외국인 농촌주부와 러브-맘(Love-Mam) 맺기 행사에 참석해 외국인 주부와 결연, 모녀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다졌다.
이번 행사로 한윤숙 회장이 산외면 백석리에 살고있는 리티황쥐엔 씨 모녀 결연한 것을 비롯해 이용구 회원이 보은읍 학림1리에 살고있는 응엔티린씨와 결연했다.
이들은 함께 사랑의 손거울도 만들고 인절미도 만드는 등 앞으로 친정 어머니와 딸 같은 따뜻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지방행정동우회 선진지 견학
지방행정동우회보은군지회(회장 이응수) 회원들은 17일 서울 국립박물관 및 경기도 이천으 도예촌을 관람하는 등 선진지 견학을 통해 회원간 단합을 도모.
노인일자리 공동작업장 노인 현장 학습
노인 일자리 공동작업장 참여 노인들은 17일 노인일자리에 대한 벤치마킹을 위해 충남 서천군의 노인회 공동작업장인 두부공장을 견학.
대청호보전운동본부 회원마을 겨울 수련회
대청호보전운동본부 회원마을 주민들을 위한겨울 수련회가 12월14일부터 16일까지 회남면 분저리 녹색농촌체험학습관에서 실시된다.
특히 이번 수련회에서는 주변 지역 주민 미도자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는데 생태마을 및 생태농장 만들기에 대한 토론과 함께 마을 가꾸기 사례 및 내용과 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다. 이어 마을 자원 찾기 실습을 벌이고 마을계획을 실습 등 그룹 작업이 있고 초청강사의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지역 공동체 계획을 실습하는 등 실제 지역 운동을 펼칠 일꾼들이 지역에서 접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가할 주민은 대청호보전운동본부(☎042-930-734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