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 홍보자료 손안에 ‘쏙’

2006-11-10     보은신문
보은군이 황토대추육성 홍보자료를 제작하는 등 대추육성을 위한 사업이 지속되고 있다.

제작한 홍보자료는 전 직원에게 배부했는데 대추재배여건과, 식재 요령, 대추사업 지원기준, 대추생산 및 선도농가현황, 빗자루 병 방제요령, 대추관련문헌, 보은대추의 우수성 등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대추과원이 빗자루 병으로 인한 실패로 소득에 별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타 작목과의 소득비교 및 빗자루 병 방제요령, 보은군의 지원계획, 대추과원 조성에 필요한 정보도 수집할 수 있도록 선도농가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 홍보자료를 농민 뿐 아니라 공무원들에게도 배부해 농축산과 및 임업직 직원이 아니더라도 보은대추에 대해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향래 군수가 취임하면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은대추 육성사업은 과거 명성을 찾기 위한 다각도의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2007년 신규로 114㏊를 조성하고 과원내 관수시설 및 비가림시설을 설치하고 지주목과 방제장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대추 가공 및 유통시설 등 기반조성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은대추 축제, 대도시 대추시장개설, 조명광고를 통한 보은대추의 집중홍보 계획도 수립했다.

이밖에 용역비 1억원을 들여 대학 및 전문기관 등에 저장기술개발을 의뢰할 예정이며 대추를 이용한 장류사업을 전개하고 체험관광을 유도하는 등 향후 2, 3차 사업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보은대추의 우수성이 언론을 통해 대대적으로 보도됐는데 이미 지역신문은 물론 KBS뉴스, KBS시사프로그램을 통해 보도되면서 보은대추에 대한 문의전화나 대추나무 식재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