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2006-10-13     보은신문
■뉴보은라이온스클럽 불우이웃 돕기 전개
뉴보은라이온스클럽(회장 송정호)은 9월30일 훈훈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정을 위주로 23세대를 선정해 세대별로 쌀 20㎏ 1포대, 라면 2상자씩 합계 쌀 23포대와 라면 46상자를 전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군 기획감사실 농가일손 도와
보은군 기획감사실(실장 김수백) 직원들은 지난 10일 삼승면 천남리 박순태씨 사과 과수원에서 과수원 바닥에 은박지를 까는 등 농가 일손돕기 사업을 전개했다.

■충북도 복지환경국 군내 노인복지 시설에 위문품 전달
충북도청 복지환경국(국장 심상결) 직원들은 9월29일 인우원 등 군내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군 재향군인회 여성회 자원봉사 이어받기 실시
군 재향군인회 여성회(회장 이상희)는 지난 2일 자원봉사 이어받기 행사로 보은읍 삼산5리 이상건씨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했다.

■자원봉사회 추석명절 특별 봉사활동 전개
보은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황선은)는 9월29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명절을 맞아 각 읍면 봉사회별로 불우이웃을 위한 특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들은 송편은 물론 고기와 김치, 두부, 김, 반찬류를 제공하고 양말, 식용유 등도 제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인정을 베풀었다.

봉사활동을 전개한 자원봉사회는 보은읍(회장 임계월), 내속리면(회장 전찬매), 외속리면(회장 최미화), 마로면(회장 변묘연), 탄부면(회장 최삼순), 삼승면(회장 노연호), 수한면(회장 한향숙), 회남면(회장 송재인), 회북면(회장 임순자), 내북면(회장 김귀자), 산외면(회장 강임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