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2006-09-01     보은신문
【마로면】
영농회장회의
남보은농협 마로지점은 8월29일 지점 회의실에서 영농회장 회의를 갖고 당면사항에 대해 전달했다.

구병산 배 영농조합 회원 선진지 견학
구병산 배 영농조합법인 회원 80여명은 1일 충남 서천군 배작목반을 방문하는 등 국내 선도적인 작목을 방문해 정보를 습득하고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탄부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 단합대회
탄부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이길재·최삼순)는 8월31일 탄부면 구암리 소공원에서 각마을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야유회를 갖고 회원간 단합을 다졌다.

【삼승면】
농산물 유통공사 삼승 사과작목회 수출 컨설팅
농산물유통공사 충북지사는 8월29일 삼승면 회의실에서 사과작목회(회장 박순태)를 대상으로 원예연구소 박종한 박사가 초빙된 가운데 호우피해로 발생한 과수 병충해 관리요령 등 맞춤형 수출 컨설팅 작업을 실시했다.

남여 새마을지도자 환경정화 활동 실시
삼승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장 강병암) 44명은 오는 7일 원남 소공원 및 보청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자연정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회남면】
대교적십자 봉사회 노인대상 어버이 결연
대교적십자봉사회(회장 신선자)는 8월 29일 면내 독거노인과 회원간 어버이 결연맺기 행사를 개최했다. 23명의 회원은 대상 노인 20명과 결연을 맺고 밑반찬을 해드리고 문안 인사를 하는 등 앞으로 어비이로 보살필 계획이다.
고영애 회남면 명예기자


【회북면】
중앙1리 우원길 이장 마을 노인들 KBS 가요무대 시청 주선
회북면 중앙1리 우원길 이장이 KBS에 가요무대 방청을 신청한 지 3년 만에 방청이 허락돼 마을 노인 50여명이 8월28일 KBS 가요무대를 시청하는 기쁨을 맛보게 했다.
특히 우원길 이장은 관광버스비까지 부담해가며 마을 노인들에게 좋은 경험을 하게해 가요무대를 시청한 마을 노인들은 물론 면내 각 마을 주민들로 부터 칭송을 얻고 있다.
제보 : 윤동섭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