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황토사과발전협의회 대한생명 지원사업부와 결연

사과나무 분양, 축제 홍보효과 기대돼

2006-07-21     보은신문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회장 조정호)와 대한생명 지원사업부가 자매결연, 보은황토사과나무 분양사업은 물론 명품인 보은 황토사과의 홍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1사 1촌 자매결연사업의 일환으로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와 대한생명이 지난 20일 대한생명 지원사업본부 서울 송파지점에서 1사 1기관 자매결연식을 맺었다.

박병욱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조정호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장, 백종현 대한생명 사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는 결연증서와 함께 내 사과나무 갖기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보은황토사과나무 분양 지원증서 300주(3000만원 상당)가 전달됐다.

대한생명에서는 사보를 통해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내 사과나무 갖기 사업과 농촌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생명과 결연을 맺은 황토사과발전협의회는 8∼9월에 주말농장 및 속리산 나들이와 오는 10월초에 개최될 제2회 황토사과 축제에 대한생명 직원들을 초청했다.

한편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는 보은황토대추와 더불어 군의 대표적 특산품인 보은황토사과를 더욱더 명품화 하기 위해 사과나무 체험학교(www.sagwanamoo.com)를 개설, 내 사과나무 갖기 사업을 비롯해 유치원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수원 주위 식물관찰, 식물채집, 곤충채집, 볏짚공예 등 다양한 무료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