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의용소방대 한마당 축제
소방기술경연대회, 체육대회로 사기 진작
2006-06-30 보은신문
보은군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박계흠)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박종기 보은군수와 김주홍 청주동부소방서장을 비롯하여 지역의 기관·단체장, 14개 의용소방대 455명의 대원 과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보은소방파출소의 방수시범과 레펠 하강 시범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익수자 구조에 필수적인 구명환 던지기와 속도방수 등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능숙한 솜씨로 발휘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김주홍 청주동부소방서장은 격려사에서 “이날 행사는 의용 소방대원의 역량 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다”며“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사고 예방은 물론 지역봉사활동에도 의용 소방대원들의 역할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며 의용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열린 체육대회에서는 투호, 단체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노래자랑 등이 진행되어 의용 소방대원간 친목도모 및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대회 결과 종합 우승은 내속의소대(대장 이광섭)에서 차지하고 우승은 마로 의소대(대장 구주회) 장려는 보은읍의소대(대장 박계흠), 인기상은 내속 부녀소방대(대장 전정래)가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날 유공 의소대원에 대한 표창으로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는데 청주 동부 소방서장 상은 김병진(보은 의소대), 이동진(외속 의소대), 김정숙(내속 부녀 의소대)씨가 받았고 도 연합회장표창은 김정임(보은 여성 의소대), 정구영(삼승 의소대), 김두수(상판 지대)씨가 받았다.
이밖에 박계흠 연합회장은 소방파출소 이재교 소방관과 고근수 소방관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