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재난관리 업무 탁월
■ 조항신 과장 녹조근정 훈장 ■ 이용우 주사 행자부장관 표창 ■ 김보경 주사보 소방방재청장 상
2006-06-23 보은신문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된 재난관리 업무평가에서 조항신(51) 재난안전관리과장이 녹조근정훈장을, 이용우(56) 지역협력담당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김보경(행정7급, 35)이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조항신 과장은 체계적인 재난상황 관리, 각종재난 대처를 위한 표준업무처리지침 수립,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재난 예방활동 강화, 재난 사전 예방사업 추진, 신속·정확한 대응체계 구축 등 재난대비태세를 완벽하게 구축한 공로가 인정되어 녹조근정 훈장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용우 지역협력담당은 지역실정에 맞는 재난표준행동매뉴얼을 작성하여 재난대비 태세를 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속한 재난구조 활동을 위해 해병전우회, 아마추어무선연맹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내 행정자치부 표창을 받았다.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한 김보경씨는 재난위험시설물 및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대책을 강구했으며, 주민들의 재난예방 의식 함양을 위해, 어린이 소방체험의 장, 재해예방 포스터 전시회, 재해예방 가두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