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모범청소년 극기훈련 실시
지도위원 표창·결연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2006-06-09 보은신문
이날 행사에는 명예회장인 최경식 경찰서장과 박진규 교육장 등 기관단체장과 BBS 회원 및 결연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BBS 군지회 발전에 공이 큰 신병인·박장석 회원이 중앙연맹 총재상을 수상했고 박환신·조명진·신동우·맹주연 회원은 도 연맹 회장 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선도 보호육성에 기여한 조경환·조명희 회원이 경찰서장을 받고 청소년 선도와 교육발전에 기여한 김기완 지도위원이 교육장 상을 받았으며 이홍희 보은고등학교 지도교사가 교육장 상을 받았다.
조철호 회원이 지회장 표창장을 받고 박준석 회원이 지회장 감사패를 받았으며 김민제 회원이 농협군지부장 상을 각각 받았다.
이관희 회장은 이재은(보은여중)·강우정(보은중)·한연화(보은 자용고)·홍진표(보은고)·박선화(보은여고)·여주미(보은정보고)·김현세(삼산초교)·김준섭(관기초)·신일호(동광초)·이소라(판동초)·손주희(속리초)·오진영(수정초)·김혜정(종곡초)·이제성(송죽초)·안향임(탄부초)·유진주(삼승초)·남다인(산외초)·윤성진(내북초)·류지혜(회인초)·김민규(회남초)·배영순(원남중)·김주희(회인중)·이우섭(내북중)군 등 관리학생 23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총 2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기념품으로 티셔츠를 선물하는 등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극기훈련은 속리산 야영장 내 극기훈련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자신을 수련하는 경험을 갖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극기훈련 외에도 3일 저녁시간에는 모닥불놀이를 하고 4일 오전에는 공동체 놀이를 통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
이관희회장은 “학생들에게 극기훈련을 통해 도전정신도 길러주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극기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상급학교 진학시나 장차 사회생활시 닥칠 수 있는 어려움도 극복하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 학생들이 재미있어 하면서 극기훈련에 동참해 고마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