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국립공원 서포터즈 모집
속리산 홍보 관광활성화 역할 기대
2006-05-26 보은신문
이는 새로운 공원관리 전기를 마련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운 지역 홍보 및 관광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인원은 자원봉사자·지역단체 등 공원관리 직접적 이해관계인 135명, 지역 NGO 등 공원관리 간접적 이해관계인 15명, 자발적 참여자 150명 등 총 300명이다.
이들은 공원내 자원 조사 연구활동 뿐만 아니라 기마순찰과 자연해설, 야생화 씨앗 나눠주기 행사 등 지원 활동을 벌인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환경교육에 참여하고 등산로 계곡 등 환경정화 활동과 관광성수기에 환경오염예방 활동 등 공원관리에도 참여하게 되며 공원정책과 관리방향, 타 사이트의 속리산 국립공원 관련 정보 오류 체크,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제공 역할도 한다.
이밖에 공원 행사 소식을 전파하고 속리산의 역사, 문화, 경관자원을 모니터링해 사이버에 게시하고 알리는가 하면 인명구조 활동과 산불 진화 활동, 기타 각종 공원 관리활동에 서포터즈 활동을 한다.
서포터즈는 연중 모집하며 가입되면 평생 서포터즈를 활동하고 속리산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속리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npa.or.kr/songni/)나 전화(043-542-5267)로 문의하면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전국발행 국립공원 계간지, 속리산 소식지를 제공하고 야생화 포트, 씨앗 무료 우선 배부, 속리산국립공원 동영상 CD제작 배부, 속리산국립공원 서포터즈 뱃지를 배부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분기별 5인에게 계간지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증정하는 특전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