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2006-05-26     보은신문
【보은읍】
부녀적십자 봉사회 목욕 봉사
보은읍 부녀적십자 봉사회(회장 박학순)는 지난 19일 월드컵 가든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파크목욕탕에서 재가환자들의 몸을 씻겨주는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산수원 산악회 산행
보은 산수원 산악회(회장 김종철)는 지난 25일 전남 고창의 선운산으로 산행을 실시했다.
이날 산행에는 회원 300여명이 참가했다.

도교육청 노티리에서 사과적화
도교육청은 자매결연지인 보은읍 노티리를 방문해 일손부족으로 사과적화를 제때 하지 못하고 있는 사과재배농가를 도왔다.
이날 도교육청 45명의 직원들의 도움을 받은 농가는 박순용씨, 이선희씨, 임재용씨, 박수환씨로 총 3000평에서 적화 작업을 벌였다.
/제공 : 우차동 노티리 이장

【내속리면】
부녀회원 선진지 견학
내속리면 새마을부녀회(회원 전찬매) 35명은 지난 24일 한국전력 보은지점 주관으로 영광 원자력 발전소를 견학했다.
한전 보은지점은 매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발전소 등 전기관련 시설을 견학하며 전력업무를 홍보하고 전력기관과의 대민 친화력을 높이는가 하면 주민들의 전기를 아끼는 습관을 고취시키고 있다.

【외속리면】
속리초교 42회 동창회 친구에게 성금 전달
속리초등학교 42회 졸업생들의 모임에서는 암 말기로 투병중인 최모 친구에게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32회 동창회는 친구를 위해 모금 활동을 벌여 125만원을 모금했다.
현재 속리초교 42회 동창회는 다음카페 를 통해 각 지역별 친구들의 소식을 서로 공유하며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모교에 발전 기금을 전달하는 등 모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카페를 운영하면서 회원간 친목을 다지는 등 어려운 가운데 42회 졸업생 모두가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자료 : 속리초교 42회

여성 산악회 산행
외속리면 여성산악회(회장 이정숙)는 27일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건강도 다지기 위해 단양에 소재한 제비봉을 산행.

【탄부면】
농업경영인회 월례모임
탄부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심경용)는 지난 23일 하장리 금강식당에서 월례모임을 갖고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삼승면】
남보은농협 송죽분소 친절에 조합원 감동
삼승면 송죽리에 위치한 남보은농협 송죽분소(강준구) 직원들이 방문 조합원을 친절하게 응대해 조합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분소에 근무하는 강준구소장과 임미연씨는 방문 조합원에 반갑게 인사하고 커피도 대접하는가 하면 노인들을 집까지 모셔다 드리고 도장을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 자신의 차량으로 모시고 집 까지 가서 도장을 가지고 와 현금을 인출해 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제보 : 최상근씨(선곡1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