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한줄 소식

2006-05-12     보은신문
【보은읍】
대야리 경로잔치 개최
대야리 새마을부녀회(회장 천해숙) 회원들은 12일 대야리 경로당에서 마을 노인 50명을 모시고 음식을 대접하는 등 경로잔치를 개최.

【삼승면】
원남1리 경로위안 잔치 개최
삼승면 원남1리 노인들을 위한 경로잔치가 새마을부녀회(회장 육경숙) 주관으로 지난 10일 개최됐다.
새마을부녀회는 회북면에 소재한 밤소가든으로 노인 40명을 초청해 점심을 대접하는 등 노인들을 위로했다.

【수한면】
공무원, 농협직원 강풍피해농가 지원
지난 3월 돌풍으로 고추 시설하우스가 파는 등의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공무원과 농협직원들이 나섰다.
지난9일 군 관광사업시설단과 상하수도사업소, 수한면사무소, 수한농협, 농협군지부와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훼손된 시설 하우스 320평을 철거하는 등의 작업을 벌여 피해를 입은 농가의 일손을 도와줬다.

【회남면】
자원봉사회 경로잔치 개최
회남면 자원봉사회(회장 송재임) 회원들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면내 독거노인 60여명을 사담마루 식당으로 초청해 노인들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하루를 시부모, 친정부모를 봉양하는 마음을 보여줬다.
대접을 받은 독거노인들은 자원봉사회원들의 마음 씀씀이에 고마워하며 가슴이 훈훈한 하루를 보냈다.

【산외면】
풍물보존회 봉사활동
산외면 풍물보존회(회장 김영제)는 지난 4일 보은 자영고등학교에서 열린 장수노인 체육대회에 참가한 노인 300여명에게 점심식사와 술, 안주 등 음식을 접대해 노인들로 부터 고마움을 샀다.
이날 소요된 경비는 풍물보존회원들이 마을 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지신밟기를 할 때 모은 성금 150만원과 기금 150만원을 합한 300만원을 들여 마련, 봉사의 의미를 더해줬다.
한편 산외면 노인회에서는 풍물보존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의미에서 행사당일 수고하는 회원들이 입을 빨간색 티셔츠와 앞치마 20점을 준비해 제공했다.
풍물보존회원과 노인회원간 이같이 서로 위하는 마음이 어우러져 지역 화합을 일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회 경로잔치 개최
산외면 자원봉사회(회장 강임순)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면내 독거노인 40명을 초청해 원평휴게소에서 노인분들에게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고 음식을 대접하는 등 효도잔치를 벌였다.
이날 잔치에 풍물한마당도 어우러져 노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덕성산악회 산행
산외면 덕성산악회(회장 서재원) 회원들은 13일 광주 무등산으로 산행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