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한 줄 소식

2006-05-05     보은신문
【보은읍】

■풍물패 선진지 견학
보은읍 풍물패(회장 양경순) 단원들이 지난 2일 어려운 가운데서도 속리축전에서 열심히 연습해 좋은 성적을 거둔 대원들의 사기 충전 및 대원간 단합 도모를 위해 경남 사천시로 관광을 다녀왔다.

■새마을지도자 월례회 개최
보은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지경수)는 지난 4일 식당 명가에서 월례회 모임을 갖고 당면사항을 논의했다.

■보은신협 조합원 단합대회 개최
보은신협(조합장 이남수)은 오는 9일 대천 솔밭 야영장에서 조합원 한마음 단합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합원 6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로면】

■성하상사 노·사 단합 체육대회 개최
(주)성하 마로광업소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 휴무인 관계로 행사를 갖지 못하자 4월29일 세중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직원과 직원 가족, 주민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노사 단합을 꾀하는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면 체육회 화합의 밤 행사 개최
마로면 체육회(회장 홍이웅)는 지난 3일 마로면 다목적 실에서 속리축전에서 마로면이 종합우승을 한 것을 자축하고 각종 민속경기 등에 출전한 선수들을 격려하는 화합의 밤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내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자며 결속을 다지는 등 주민간 단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탄부면】

■대양교회 주민에게 떡 나눔 예정
어버이날을 맞아 대양교회에서는 6일 하장리 및 대양리 주민들에게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떡을 전해줄 예정임.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춘선)는 지난 2일 삼승면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자치센터 프로그램별 운영 활성화 등에 대해 협의를 했다.

【내북면】

■면 자원봉사회 노인들에게 음식 접대
내북면 자원봉사회(회장 김귀자)에서는 4월 26일 노인회 내북면지회 주관으로 내북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게이트볼대회 출전 노인 선수 350여명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10여명의 회원들이 나와 음식을 만들고 차리는 등 봉사활동을 벌였는데 점심 식사를 대접받은 타 지역 게이트볼 대회 출전 노인들은 내북면 자원봉사회원들이 인정을 베풀어 힘을 얻고 좋은 기록도 낼 수 있었다며 고마워 했다.

■충북지방경찰청 일손돕기 추진
충북 지방경찰청 소속 직원들은 지난 4일 1사1촌 결연 마을인 내북면 봉황리에서 고추 심기 등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산외면】

■보은농협 산외면 공제계약자 위해 진료 의뢰
보은농협(조합장 안종철)은 공제 가입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대전대학교 청주 한방병원에 의뢰해 4월28일 산외면 회의실에서 한방진료를 실시토록 했다.

바쁜 농사철로 청주에 있는 병원까지 갈 시간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진료팀을 직접 환자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불러 한방 진료를 실시해 공제 계약자 70명이 침을 맞는 등 진료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