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대회서 다양한 행사 개최
2006-04-28 보은신문
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상희)가 주최한 이날 각 기관단체장과 9개 여성단체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1부 대회식, 2부 교양강좌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될 계획이다.
먼저 식전행사로는 지난달 노인건강체조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삼승면 건강체조팀의 노인율동체조와 여성회관 에어로빅팀의 에어로빅 공연, 보건소 율동체조팀의 노인부채춤 공연이 개최되고, 제1부 대회식에서는 간단한 기념식과 여성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달라진 선거제도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 만수 아빠로 유명한 탤런트 최주봉씨를 초청해 ‘여성은 약점이 아니라 경쟁력이다’란 주제로 교양강좌가 개최된다.
이상희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의 능력을 개발하고 용기있는 실천으로 지역사회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21세기의 뉴리더로서 건전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복지 유공 수상자는 한진옥(미용사협회, 보은 삼산), 김순자(재향군인여성회, 보은 삼산), 박재열(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수한 장선), 김천례(자유총연맹여성회, 산외 탁주), 고영애(여성유권자연맹, 회남 사음), 김재임(한국부인회보은군지회, 보은 삼산), 박영미(전국주부교실보은군지회, 보은 산성), 유춘자(생활개선회, 산외 백석), 조정옥(대한어머니회 보은군지회, 보은 삼산) 등이다.‘여성은 약점이 아니라 경쟁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