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2006-04-07     보은신문
【보은읍】
바르게살기 위원회 선진지 견학
바르게살기 보은읍 위원회(위원장 곽덕일) 는 10일 회원간 단합을 도모하고 선진 모범 단체가 되도록 의지를 다지기 위해 경남 통영등지로 관광을 다녀올 계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월례회 개최
보은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지경수)는 지난 4일 화성가든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당면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삼산·서부 방범대 월례회 개최
삼산 자율방범대(대장 김홍천)·서부 자율방범대(대장 윤종현)는 지난 5일 각 방범대 초소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삼승면】
근로복지공단 직원들 대추나무 식재 도와
보은대추 작목반(반장 박대희)과 1사1촌을 맺은 근로복지공단 청주지사 15명의 직원이 지난 4일 삼승면을 방문해 신구 대추나무 식재 농가인 곽재수(55)씨 대추농장 1만4000여평에 대추나무를 식재했다.
이날 보은대추작목반에서도 5명의 회원이 동참해 근로복지공단 청주지사 직원들과 함께 대추나무를 식재했다.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교육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지난 4일 삼승면 여성농업인 능력 개발 교육이 삼승면 회의실 및 사과과수원에서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봄철 과원 관리요령 및 정지전정 현장 실습으로 이뤄졌다.

【회남면】
회남면 이장회의 개최
회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이우열)는 3월27일 이장회의를 갖고 속리축전 개최와 관련 선수 선발 등에 대해 협의했다.

과수작목반 선진지 견학
회남면에서 배와 복숭아 등을 재배하는 작목반원들은 지난 6일 햇사레라는 연합브랜드로 마케팅을 펴고 있는 충북 음성과 경기도 안성지역을 방문해 과수 재배기술에 대한 정보와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영애 회남면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