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2006-03-10     보은신문
【보은읍】
윤태희씨 동네 주민 관광
보은읍 금굴리 새마을지도자인 윤태희씨는 2월28일 시원소주의 스폰서를 받아 마을 노인 30명에게 포항관광을 시켜드리고 식사를 대접했으며 10년생 느티나무 4그루를 마을에 희사했다.
새마을지도자의 접대를 받은 마을 노인들은 매우 고마워 하고 있다.

수정리 주민 선진지 견학
보은읍 수정리(이장 김대석) 주민들은 지난 9일 김대석 이장이 비용을 부담한 가운데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외속리면】
징검다리 행복나눔터 독거노인에 봉사
외속리면 봉비리가 고향인 행복나눔터 대표 임동현(41)씨는 지난 4일 면내 11개 마을 독거노인 11명에게 연탄 200장씩을 전달했다.
연탄을 선물로 받아 독거노인들은 꽃샘추위를 훈훈하게 보내게 됐다며 고마워 하고 있다.

【마로면】
세중리 노인회 선진지 견학
마로면 세중리 노인회(회장 구장회)는 지난 8일 경북 문경 온천에서 온천욕을 하는 등 관광을 다녀왔다.

갈평1리 주민관광실시
갈평1리 마을회(이장 이효진)는 마을 기금으로 지난 8일 주민간 단합을 다지기 위해 부산으로 관광을 하는 등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율방범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마로면 자율방범협의회(회장 박영선)는 13일 큰다리 쉼터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해 2005년 결산 및 2006년 신년계획에 대해 심의 의결한다.

【탄부면】
출향인이 덕동2리에 노래방 기계 기증
탄부면 덕동2리가 고향인 김재운(56)·김재봉(50, 경찰)씨 형제는 지난 4일 마을에노래방 기계를 기증하고 돼지 150근을 제공해 마을 잔치를 벌이는 등 고향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며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원했다.

농촌지도자 연시총회 개최
탄부면 농촌지도자회(회장 한무웅)는 지난 6일 탄부면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해 2006년 사업계획 등을 대해 협의하며 농촌지도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