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영농설계교육 성료
2006-02-10 김춘미
군은 지난달 26일까지 13개 작목 23개 반을 구성해 새해영농교육을 실시했다. 당초 2000명 참석을 예상했으나 358명이나 초과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교육은 전년도 영농상의 문제점, 새로운 기술, 정보, 유통 및 생활과학 기술교육 등을 실시하면서 자체교관과 외래강사 4명을 초빙해 빔프로젝트를 활용한 정지전정과 생활개선 실습 병행으로 생동감이 넘쳤다는 반응이다.
부교재로 농사월력 200부를 제작 농사메모, 24절기, 각종 병해충방제요령, 작목별 재배기술을 수록했고, 생활개선반은 모든 참여자가 압화양면거울 만들기 실습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볼펜 2000개를 제작, 전 교육생들에게 배부하는 등 타시군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또 교육장 분위기를 위해 교육생들에게 교육장에서 따뜻한 차를 제공했으며, 내북면 창리 부녀회에서는 중식을 제공해주는 편의를 봐주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한우반, 대추반, 감반, 사과반, 양봉반은 계획된 교육인원을 훨씬 초과하는 인기 작목반으로 부상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업인 신문, 농업월간지 등을 농민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단체 연찬회, 농촌여성생활과학기술교육, 품목별농업인교육, 여름철현장농업인교육 등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