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군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김홍석 회장 이임 신임 회장 선출
2006-01-27 송진선
이날 회원들은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하면서 내실을 기해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이는 단체가 되자고다짐하기도 했다.
김홍석 회장은 "그동안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사업을 추진하는데 차질이없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군 새마을지도자 단체가 보은군을 대표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사업을 결산한 군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는 나라사랑 국기 달기 켐페인을 전개하고 국기 100매를 보급한 것을 비롯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추진하고 검소한 명절 보내기를 적극 추진했다.
이와함께 꽃길 조성과 하천 정화활동 등 환경보전 운동을 전개했으며 각 읍면의 불우이웃에게 쌀을 전달하고 사랑의 연탄배달 등 이웃돕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밖에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벌였고 하천 제방의 제초작업을 벌이는 등 아름다운 보은군 만들기에도 앞장섰다.
올해도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는 소하천 정화 및 자원 재활용, 쓰레기 줍기 등과 같은 환경 보전운동을 벌이고 영농봉사와 소외계층 돕기도 계속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새마을지도자들은 임기를다한 군협의회 임원진 선출에서 군회장에 안효익(삼승 둔덕 2리)씨를 선출했다.
신임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 안효익 △부회장 장규상·조성두 △총무 : 지경수 △감사 : 강덕식 △운영위원 : 이길재·이관우·이동수·박병우·강병암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