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만 내속리면장 신년인사

면민 화합으로 현안사업 해결해야

2006-01-27     보은신문
정동만 내속리면장

존경하는 내속리면민 여러분! 그리고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여러분! 밝고 희망찬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면민 모두가 건강하시고 일년 내내 복되고 보람찬 나날이 이어지길 먼저 기원 드립니다.

또한 내속리면의 발전을 위해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면민 여러분과 각 이장님 그리고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해는 내속리면의 획기적인 발전을 기약하는 말티재 명소화 사업, 소나무 숲 복원사업, 쇠목이 농업용수개발사업, 북암2리 마을광장조성사업, 사내리 폭포수조성 그 외 각 마을별로 크고 작은 70여개소의 소규모주민 편익사업을 완공했거나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곳곳에 많은 현안사업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면민 모두가 화합해서 많은 현안사업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야 될 줄로 믿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금년도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할 과제 해결을 위해 면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첫째 속리산 관광활성화 추진입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말티재 명소화사업, 소나무 숲 복원사업 등 작년보다도 더 많은 크고 작은 사업들이 각 지역에서 착공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용희 국회의원님께 청원한 8개 사업(대단위 연꽃단지조성, 버스주차장이전, 소형주차장 이전 및 개발, 수원지개발, 모노레일 설치, 삼가저수지 종합개발, 갈목지구 온천개발, 속리산 진·출입 도로 개설 등) 추진을 위한 추진위원회 구성 운영 등 계획된 일을 꼼꼼히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 농업인 소득증대입니다. 새로운 소득작목의 전환, 친환경농업의 육성, 농촌체험마을조성, 1사1촌 자매결연 확대로 판로망 확충 등 다각적인 방법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 주민복지와 소외계층보호대책입니다. 노인, 장애인, 편부·모 가정등 소외계층을 위한 주민복지가 정착되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면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면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저희 직원 모두는 올해에도 살기좋은 내속리면 건설을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운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축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