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런 일

2006-01-13     보은신문
▣ 내속리면 이장협의회 개최
내속리면(면장 정동만)은 지난 10일 이장회의를 개최해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의무제도 등에 대한 설명 등 당면 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신임 이장에 대한 임명장과 이임 이장에 대해서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이장협의회(회장 임희순)에서도 이임하는 이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임명장을 받은 신임 이장은 상판리 김남수 이장과 중판 1리 김응만 이장이고 감사패를 받은 이임 이장은 상판리 전 이장인 유대봉씨와 중판1리 전 이장인 김성태씨이다.

▣ 탄부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탄부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지난 1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을 비롯해 각 읍면 의용소방대장과 면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이임하는 소방대장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취임하는 대장을 축하해 줬다.

이날 이임하는 대장은 허창억(56, 하장)씨이고 신임 대장은 권규엽(54, 하장)씨이다.
또 부대장은 김병하씨가 맡았고 총무는 이기성씨가 맡아 탄부면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가게 됐다.

▣ 탄부면 사회단체 폭설피해지역 봉사활동 잇따라

탄부면 고승리 청년회(회장 임실경) 회원들이 부부동반으로 보은의 폭설피해지역을 찾아 복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됐다.
탄부면 고승리 청년회는 지난3일 전북 고창군 대산면 성남리(성동) 청성기씨의 대형하우스에서 비닐을 제거하고 하우스 지주대 철거작업 및 주변 정리작업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폭설현장에서 특별 성금 30만원을 마련해, 폭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며 고창군 대산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143일 탄부면 의용소방대(대장 권규업) 대원 35명은 전북 고창군 고수면 예지마을에서 폭설피해를 입은 농사 돕기를 벌였다.
또 농업경영인회(회장 심경용)회원 40명도 오는 18일 전북 고창군 흥덕면에서 폭설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 삼승면 의용소방대 경로당에 소화기 기증

삼승면 의용소방대(대장 송영관)가 겨울 화재예방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의용소방대에서는 특히 겨울철 화기 잦은 취급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소지가 높자 대원들이 67만5000원 상당의 소화기 27개를 구입해 직접 면내 22개 경로당에 소화기를 기증했다.

또 5개는 농협 등 5개 기관에 전달했는데 대원들은 소화기를 기증하면서 소화기 사용요령을 시연해 보이는 등 주민의식 강화교육을 벌였다.

한편 이번 삼승면 의용소방대원들이 면내 경로당에 기증한 소화기는 대원들이 자체 자금 확보를 위해 시내 상점 등에 소화기를 판매해서 얻은 이익금으로 구입한 것이어서 노인들에게 더욱 고마움을 샀다.
/김경란 삼승면 명예기자

▣ 내북 방범대 초소 신축 개소식 개최

1987년 설립된 내북자율방범대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 보다 안락하게 방범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내북자율방범대(대장 김응천)는 지난 9일 오전 내북면 창리 35-10(내북파출소 뒤)에 사업비 1000만원을 들여 경량철골조로 지은 15평 규모의 초소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거행했다.

초소는 24명의 대원들이 각종 방범활동을 펼치는 내북면 자율방범대 센터로 활용하게 된다. 또 이종석, 노병대 대원이 이호균 경찰서장으로부터 모범표창을 수상했다.

▣ 산외면 기관단체장협의회 풍년기원제 지내
산외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장세종 면장)는 지난 2일 산외면 탁주리 탁주봉에서 풍년기원제를 지내고 주민의 안녕과 화합,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 산외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 총회
산외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회장 이관수·이경숙)는 지난 9일 산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총회를 실시하고 지난해 사업결산 및 2006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