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무원 수상 잇따라

어성수 과장, 이상길 주사는 녹조근정훈장, 배정호 주사보 산자부장관상

2006-01-13     송진선
보은군 어성수 행정과장과 이상길 재무과 부과 담당이 2005년도 정부우수공무원과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녹조 근정훈장과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어성수 행정과장은 보은군 공무원 조직 전체를 관리하며 조직의 안정 및 유연성을 제고시켜 21세기 정부의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토록 하였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운영과 조직혁신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또 정부모범공무원으로 선발된 이상길 재무과 부과담당 주사는 2002년 8월부터 재무과에 근무하면서 지방세 과표의 합리적 조정운영, 각종 지방세 과세자료 정비, 지방세 체납액 일소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었다.

사회경제과 공업 담당부서의 배정호 주사보는 지난해 12월말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화공직인 배정호 주사보는 탄광업무를 담당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구병산 관광지 조성,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설운동장 리모델링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등 탄광지역개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노력한 것이 크게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낙후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황토제품 생산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은 물론 지역주민 고용 창출효과와 지역산업 특성화를 통해 지역의 활로를 모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런가하면 각종 규제로 창업이 어려운 기업 이전을 돕기 위해 수도권기업지방이전외국투자 유치관련조례를 제정하는 등 중소기업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