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 한줄 뉴스

2005-12-30     보은신문
【보은읍】

풍물회 송년회 실시
보은읍 풍물회(회장 양경순)는 지난 28일 제일식당에서 사업 결산을 하고 회원들은 속리축전을 비롯해 올해 각종 행사에 출전해 보은읍 풍물회의 실력을 뽐내온 노고를 서로 격려했다.

【내속리면】
사내2·4·6리 경로당 연말 총회 실시
사내 4리 노인회(회장 장원석)는 지난 29일 사내 4리 경로당에서 2005년도 사업 결산 및 당연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또 사내2리·6리 노인회(회장 오용선)도 30일 사내2리 경로당에서 연말 총회를 실시하고 올해 사업을 결산했다.

내속리면 의용소방대 산악훈련 실시
내속리면 의용소방대(대장 이광섭)는 지난 29일 문장대 일원에서 겨울철 화재 진화를 대비한 체력 단련 및 산악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외속리면】

상현서원 충효예절 교육 실시
상현서원 원장인 정기형씨는 새해 1월2일부터 방학이 종료될 때까지 서원리 상현서원에서 예절교실, 한자교실을 서예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일반인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다.

【마로면】

구병산 적십자봉사회 결산총회 김선분씨 신임회장에 선출

구병산 적십자봉사회(회장 천정자)는 지난 27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결산총회를 갖고 올해 사업결산 및 새해 사업계획을 의결했다.

올해 구병산 적십자 봉사회에서는 성암 안식원 위로 방문 및 명절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세대에 생활물품 등을 전달했으며 소년소녀 가장에게 급식비를 보조해왔다.

또한 면내 독거 노인들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했으며 경로당에 유류대를 지급하기도 했다.

한편 회원들은 이날 임기를 다한 천정자 회장에게 박수로써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임회장에 마로면 갈전리에 사는 김선분씨를 선출했다.
박금선 마로면 명예기자

【탄부면】

벽지리 경로당에 미담소식 줄이어
탄부면 벽지 경로당에 올 겨울을 훈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의 훈훈한 미담이 줄을 잇고 있다.

그동안 경로당에는 김대식 이장과 전병순 부녀회장, 권상억 노인회장이 각각 40㎏의 쌀을 제공하고 양덕훈씨와 이재왕씨가 각각 20㎏을 제공했으며 주민일동으로 270㎏의 쌀이 제공됐다.

또 현금기탁도 줄을 이었는데 이봉현씨 30만원, 양현권씨와 이점년씨는 각각 25만원, 양만봉씨는 20만원을 기탁해 올 겨울을 경로당에서 마을 주민들이 따뜻하게 날 수 있게 됐다.
심석보 탄부면 명예기자

【수한면】

향이식당 김제홍씨 이웃돕기 성금 전달
수한면 성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향이식당 김제홍(58)씨는 지난 28일 율산1리 임흥빈씨를 비롯해 발산리 김갑순씨, 병원리 백성현씨에게 각각 10만원씩의 성금을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했다.

【산외면】

풍물보존회 단합대회 및 출연 노인 효도관광 실시
산외면 풍물보존회(회장 김영제)는 2006년 1월4일 회원 35명은 2002년 전국 민속 경연대회에서 ‘송이놀이’로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을 당시 출연한 노인 35명을 모시고 전남 여수 해상 국립공원으로 1일 효도관광 및 회원 단합을 위한 관광을 실시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