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의 밤 행사 성황
최우수 선수 보은 체육 발전 유공자 시상
2005-12-23 송진선
이날 행사에는 박종기 보은군체육회장을 비롯해 주요기관단체장과 체육회 임원, 경기단체, 도민체전 출전선수, 학교체육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보은체육을 빛낸 체육상 시상, 학교체육육성성금 전달, 2006년도를 위한 체육인 한마디, 희망21 보은체육인의 다짐 결의문 채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올 한 해 동안 보은체육을 빛낸 체육상 시상식에서는 지난달 세계 복싱권수권 대회에서 19년 만에 우리나라에 금메달을 안긴 이옥성 선수와 전국체전에서 2관왕을 차지한 김미선(육상)·설재훈(인라인롤러) 선수, 소년체전에서 2관왕을 차지한 양상훈(인라인롤러) 선수 등이 각각 30만원의 훈련보조금과 표창장을 받았다.
또 인라인롤러의 이민섭 선수 외 11명이 우수선수에 선정됐으며, 우수단체에는 보은군테니스협회, 보은군검도협회, 보은군골프협회 등이 선정되어 각각 20만원의 훈련보조금과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밖에 보은체육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태수 (주)한화 보은공장장, 홍승희 성하상사 마로광업소장, 이희동 보은교회 목사, 박대종 보은군경제인협회장, 최은하 대림개발 대표 등이 감사패을 받았다.
한편 이날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는 스포츠 활성화로 군민의 화합과 단결을 유치하고, 건강사회를 창출한다는 등 4개 항목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내년도 보은체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