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군지회, 청소년 문화의 집 운영
16일 선정, 7200만원 보조금 편성 내년부터 사업 시행
2005-12-16 송진선
지난 16일 청소년문화의 집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심의회를 개최한 군은 수탁기관 모집에서 BBS군지회가 신청한 청소년 문화의 집 운영계획서를 심의, 최종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군은 사전 심의를 통해 BBS군지회가 청소년 수련시설 위탁 운영 경력은 없는 단체이지만 청소년 사업 추진의 결격 사유가 없는 단체이고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있는 지도사도 확보하고 자원봉사자도 확보함으로써 프로그램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계획서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재정능력 면에서도 자산보유액 및 자금 조달 능력 면에서 통장 예치액 3450만원가 전세권 설정액 2000만원 등 5450만원의 자산을 확보하고 있어 자금조달 능력도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날 심의위원들은 운용 프로그램으로 계획한 정월대보름 민속잔치, 소년소녀가장 돕기 일일 찻집 운영, 자매결연 사업 및 집 고쳐주기 사업, 장학사업, 극기훈련, 모범 청소년 선진지 견학, 청소년 어울마당은 문화원이나 여성회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중복돼 독창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BBS군지회에서는 위의 프로그램 외에도 영어동아리나 글짓기 창작 교실, 문화답사 프로그램, 비디오 사진 창작교실 등 사설 학원 등에서 담당하지 못하는 문화적으로 풍요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은읍 이평리에 소재한 청소년 문화의 집은 2층으로 문화생활 공간, 서비스 지원공간, 문화정보 공간, 문화체험 공간, 문화창작 공간, 문화생활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인터넷 부스와 정보자료실, 다목적실, 동아리방, 공연 연습실, 음악감상실, 비디오 감상실, 노래연습실, 음악연습실 공간에는 음향기기뿐 아니라 도사, 컴퓨터 포로잭션 TV 홈시어터, CD감상기를 갖추고 있고 노래연습실과 음악 연습실에는 방음 시설이 돼 있어 청소년들이 문화활동을 하는데 손색이 없도록 시설이 설치돼 있다.
한편 내년 첫 사업이 시행되는 청소년 문화의 집 사업은 군비 7200만원의 운영사업비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