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님들 고생 많았어요”

군 이장협의회, 한마음 대회 개최해 격려

2005-09-09     송진선
행정이 미처 미치지 못하는 곳을 보살피고 행정기관과 주민간 가교역할을 하는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해온 보은군 이장들이 일상을 탈출,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7일 (사)전국 이·통장연합회 보은군이장협의회(회장 임희순)는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군내 이장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희 국회 행정자치위원장과 박종기 군수 등 군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이장들의 고생을 격려하고 박종순 충북도 이장협의회장도 자리를 같이해 군내 이장들에게 든든함을 주었다.

임희순 이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신한 국가관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함은 물론 이장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며 “행정기능의 최일선 조직인 이장님들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봉사할 때 지역발전과 함께 참봉사자로서의 모습이 군민들에게 투영될 것”이라며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적극 협조하면서 이장협의회가 발전되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첫 개최된 한마음대회를 통해 보은군 이장협의회는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갖고 주민의 복지증진과 발전하는 보은, 살기 좋은 보은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애향정신을 바탕으로 주민에게 참된 봉사와 이·통장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과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편의 제공에 힘쓰고 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도시와 농촌간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살기 좋은 보은건설에 서로간에 협력하자고 결의했다.

한편 이날 그동안 이장 본연의 임무수행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이장들에 대해 유공표창장도 수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전국 연합회장 상 : 김응주(보은 강신1), 박원하(내속 사내4), 김 훈(마로 원정2)
△도 연합회장 상 : 김성구(탄부 임한), 홍진원(회북 용곡1), 홍종수(산외 중티)
△군 연합회장 상 : 임헌주(보은 산성2), 이우직(외속 구인), 김범식(삼승 원남1), 이문섭(수한 묘서2), 박범선(회남 조곡1), 송인우(내북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