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 교육장기 육상대회 개최
삼산초, 보은중 연속 우승
2005-09-09 김인호
보은군교육청이 지난5일 보은중학교 운동장에서 제12회 교육장기 육상대회를 개최한 이날 대회에는 군내 초·중학교 23개 팀, 300여 명의 육상 꿈나무들이 참가해 14개 종목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학교 규모로(학생수) 초등부 일이진(일진: 삼산, 동광, 수정, 관기, 판동, 회인, 내북, 산외) (이진: 종곡, 속리, 세종, 탄부, 삼승, 송죽, 수한, 회남)으로 나누어 치러진 이날 대회서 초등부 우승은 삼산초와 종곡초가 일·이진부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동광초와 속리초가 2위, 수정초와 속리초가 각각 그 뒤를 이었다.
남녀로 나눠 벌어진 중등부 경기에서는 보은중과 보은여중이 각각 우승을 한 가운데 보덕중과 원남중이 남자부 2위를 했고, 보덕중과 속리중도 여자부에서 2,3위를 차지했다.
이날 대회와 지난 3월 열린 군 육상평가전에서 우수한 기록을 보인 선수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영교육감기 차지 육상경기대회에 군 대표로 출전해 고장의 명예를 걸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승업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대회가 보은 체육의 힘찬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학교체육의 활성화와 우수선수의 조기 발굴로 스포츠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성적은 다음과 같다.
△ 초등1부 우승 삼산초, 준우승 동광초, 3위 수정초 △ 초등2부 우승 종곡초, 준우승 탄부초, 3위 세중초 △ 중학교 남자부 우승 보은중, 준우승 보덕중, 3위 원남중
△ 중학교 여자부 우승 보은여중, 준우승 보덕중, 3위 속리중이 차지했다.